베스트 클리닉 - 광동병원
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베스트 클리닉

[통증·재활센터] 수술없이 ONE-STOP 통합진료, 프롤로 클리닉

  • 작성일 : 2018.01.11

 

현대인은 갖가지 통증에 시달리며 바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의 젊은층까지 장시간 동안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학업에 나서다보니 목통증 및 허리통증 등을 달고 살기도 하죠. 게다가 노년층은 노화까지 겹치면서 퇴행성질환이 유발하거나 만성통증으로 악화되기도 합니다.
환자에 따라, 그리고 통증의 양상에 따라 한방·양방 치료를 적절히 병행하면 효율적인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양방적인 검사가 필수이며, 치료에 있어서도 급성통증이나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없을 정도의 심한 통증에는 양방치료로, 반대로 만성적인 통증이나 신체 밸런스가 무너진 경우 양방의 증식치료와 한방치료를 적절히 응용하여 좋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통증 부위에 문제가 생긴 것뿐만 아니라 전신 컨디션 저하나 영양불균형으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 이처럼 체질에 맞는 탕약 치료를 병행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통증치료에서도 환자의 전신 상태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통증 악화·만성화를 막고 근골격계 자체를 튼튼히 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통증 부위의 원인·결과를 파악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해질 불균형이나 영양상태까지 파악하는 이유입니다.

이를 위해 통증환자에게 기능의학적 처방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기능의학은 기능영양의학이라고도 불립니다. 현대의학을 기반으로 체내 영양상태·생리·생화학을 이해해 몸 상태를 전체적으로 파악,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과도한 기능은 잡아 건강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에 초점을 두며 질병 치료에 생화학적·기능의학적·영양학적 치료법을 활용하는 새로운 분야입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영양소를 처방하며 이를 통해 체내 밸런스를 유지, 통증을 개선합니다.

 

 

통증의 빠른 근본치료, 프롤로 치료



 

이와 함께 가장 획기적으로 환자의 통증을 줄여준 것이  ‘프롤로 치료(증식치료)’ 이는 증식한다는 의미의 `프롤리퍼레이션‘(proliferation)과 `테라피(therapy)`를 합친 단어입니다. 말 그대로 우리 몸의 약해진 연부조직을 증식 강화시켜 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치료법입니다.

염증의 자가 치유과정을 통해 늘어나고 약해진 인대와 힘줄의 섬유부착부를 강화시켜 불안정하게 유발되는 만성통증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일시적인 효과로 끝나거나 인체에 해를 주지 않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척추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일종의 ‘근본치료’입니다.  

목통증·요통·회전근개 부분 파열 등으로 인한 어깨통증·오십견·퇴행성관절염·무릎관절염 등은 물론 만성적인 팔꿈치·발목·손목·턱관절 통증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잘못된 부위에 주사를 맞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반드시 숙련된 의사로부터 진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ONE-STOP 양한방 통합진료시스템, 치료의 격을 높이다


 

광동한방병원 통증재활센터 주홍범 원장은 “한방과 양방은 많은 부분이 다르지만, 서로 긴밀하게 협진하면 통증을 좀 더 효율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며 “정형외과, 침구과, 한방내과 등이 협진하면 환자는 보다 양질의 통증개선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우리 병원은 본치주의를 중점으로 하는 연구중심병원으로 앞으로도 한방과 양방을 잇는 최상의 환자중심 통합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광동한방병원 통증재활센터 주홍범 원장님은 보다 적극적인 통증치료를 위해 양한방 협진치료에 나서고 있습니다. 양·한방 복수면허를 소유해,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진단한 뒤 두 가지 의학지식을 활용한 근본적인 통증개선에 나서고 있습니다. 



광동 프롤로 클리닉이 특별한 이유

1. 양한방 통합진료로 두 가지 치료를 동시에
광동 프롤로클리닉 주홍범 원장은 의사·한의사 복수면호를 보유해 진단 및 치료에 있어 양한방 통합진료가 동시에 가능합니다.

2. 정확한 초음파 진단 및 정교한 치료
정확한 초음파 진단을 통해 오직 손상된 조직에만 초음파 유도하에 치료합니다.

3. 숙련된 의료진의 세밀한 농도 및 적정량 조절
프롤로 치료는 포도당 농도와 시술 위치, 적정량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는 숙련된 의료진이 세밀하게 농도를 조절하고 정확한 양을 주사해 그 효과를 한층 더 높입니다.



도움말: 광동한방병원 통증재활센터 주홍범 원장

진료 안내

02) 2222.4888

* 내원 전, [진료시간 자세히보기]를 통해
  각 진료과의 진료 시간표를 확인한 후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편 상담 예약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 자세히 보기 ]

빠른상담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