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클리닉 - 광동병원
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베스트 클리닉

[여성·오행센터] 수험생(학생) 클리닉

  • 작성일 : 2004.02.26

고 3이나 중 3학생을 둔 부모도 걱정이 많지만 학생들은 늘 초조감과 불안감, 과중한 학습의 스트레스로 인한 무기력, 원인불명의 두통, 피로 기타 증상의 질환으로 정신적 신체적 불균형을 초래하게 된다. 신체가 건강해야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입시는 결국 자기 체력에 좌우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자칫 사소한 것으로 생각하고 넘어가기 쉬운 기침 두통 재채기 등은 집중력 기억력을 감퇴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치료하지 않고 오래 끌면 최악의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을 것이다.

 

주의사항 식사조절 : 수험생에게 적절한 영양공급은 가장 중요한 일이다. 규칙적이고 적당한 식사가 필요하며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지방질이 적은 육류, 달걀, 생선, 우유, 치즈 등 질 좋은 단백질 식품이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돕고 혈당치를 완만하게 저하시켜 흥분을 막는 작용을 한다. 또한 채소, 곡류, 해조류 등 섬유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여야 한다.

 

운동 : 가벼운 운동은 체내의 대사조절, 적절한 체력 유지에 필요하며 체내 산소량을 조절하여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30분 정도의 달리기, 산책, 줄넘기도 좋은 방법이다. 수면 : 적절한 수면은 원활한 두뇌 활동의 기본이다. 수면시간을 무리하게 줄이게 되면 단기적으로 집중력 저하,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심각한 장애를 줄 수 있다. 개인의 편차는 있으나 5-7시간의 수면은 유지하여야 한다.

 

휴식 : 장시간 계속되는 두뇌활동은 효율적이지 않다. 1시간 학습에 5분정도의 휴식은 효율과 시력보호에 효과적이다. 피로를 느낄땐 적절한 휴식을 반드시 취해야 한다. 지압법 : 공부를 하면서 받게 되는 정신적 압박감이나 두통 등을 손쉽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가 경혈지압법이다. 경혈부위를 자극하는 지압법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어 피로가 해소된다. 두통 등에는 머리 정수리의 ‘백회’와 발바닥 한가운데의 ‘용천’혈 자리를 주물러 주어 두통을 멈추게 하거나 두뇌활동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정신적인 피로는 주로 후두부의 지압으로 해결할 수 있다

 

금기 : 밤늦게 먹는 야식은 다음날 아침의 컨디션을 해칠 수 있다. 인스턴트 식품의 지속적인 섭취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며 담배는 각종 유해물질뿐만 아니라 혈액 속의 산소 부족을 초래해 두뇌활동에 악 영향을 끼친다.

 

아무리 머리가 영리하고 학습의지가 강하더라도 건강의 뒷받침이 없으면 수험생활 속에서 좌절하게되고 침체의 늪에 빠지게 된다. 이런 학생들에게 피로를 없애주고 힘이 샘솟게 하며 기억력이 되살아나게 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다. 한약은 세포의 기능 저하를 상승시켜 주고 면역 강화의 힘을 길러 준다. 광동한방병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험생(학생) 클리닉에서는 공부를 하고 싶어도 몸이 따라 주지 않거나 능률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상태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 적절한 한약 투여로 체력을 보강하고 신체적 불균형을 조절하여 기억력과 집중력, 사고력이 높아지도록 한다. 수험생(학생) 건강 클리닉은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설된 클리닉으로 학생건강의 모든 분야에 대해서 성실한 상담과 진료에 임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시간대를 맞추기 위해 매주 토요일은 3시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진료 안내

02) 2222.4888

* 내원 전, [진료시간 자세히보기]를 통해
  각 진료과의 진료 시간표를 확인한 후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편 상담 예약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 자세히 보기 ]

빠른상담

d41d8cd98f붉은색 글씨를 차례로 입력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TOP